본문 바로가기

세진언론보도

DataNet]색소침착원인에 따른 미백 관리법

 DataNet]색소침착 원인에 따른 미백 관리법

 

 

 

 

 

 

 

 

 

 

 

 

 

[생활정보] 여름이 다가오면서 민소매와 반팔을 입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그와 더불어 남들보다 까만 겨드랑이나 피부의 색소침착으로 인해 고민인 이들이 많은데, 전문가들은 색소침착의 원인과 증상에 따라 미백 관리를 꾸준하게 한다면 색소침착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색소침착의 원인으로는 가려움으로 같은 부위를 자주 긁는 경우,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의 접히는 부위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 옷소매가 자주 스치는 부위, 면도기 사용 등의 잘못된 제모 습관 등이 주 원인이다.

 

집에서 하는 색소침착 미백 관리법으로는 겨드랑이 등의 부위의 각질제거를 정기적으로 해주고, 왁싱을 할 때 최대한 자극이 적은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색소침착 부위에 코코넛오일이나 비타민E오일로 마사지를 해주고, 비타민E의 섭취량을 늘려야하며 샤워를 할 때에는 항균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세균의 번식을 줄이는 것 또한 색소침착 미백 관리법으로 꼽힌다.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의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색소침착이 생기려는 부위를 하루에 두 번 정도 꼭 씻은 후 꼭 물기를 말리고 옷을 입어야 한다.

 

특히 겨드랑이의 경우 되도록이면 냄새, 악취 제거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는데 차라리 향균 제품을 겨드랑이에 발라주거나 땀을 많이 나게 하는 합성섬유의 옷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만일 이렇게 색소침착 예방법을 꾸준하게 함에도 불구하고 색소침착이 일어났다면 색소침착 전문 병원에서 복합치료를 이용해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한다.

 

최근 색소침착 치료의 경우 통증이나 시간에 있어 환자의 부담이 적고, 색소침착 치료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피부과 전문의 병원에서는 안정성이 입증된 레이저를 이용한 피부 시술 색소침착제거를 이용해 멜라닌색소억제, 혈액순환촉진, 수분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압구정에 위치한 색소침착 치료 병원 세진피부과의원의 피부과 전문의 김세희 원장은 “수천 케이스의 색소침착 치료를 통해 자체 개발한 색소침착 프로그램으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꼼꼼함과 세심함을 바탕으로 한 색소침착 치료 후 자체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면 98% 이상이 매우 만족을 선택하고 있다”며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색소침착을 잡는 것이 중요하니 전문의에게 상담 후 치료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