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진언론보도

[언론보도] 울퉁불퉁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 (세진피부과/세진성형외과)


청소년기부터 생긴 여드름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취업 준비생 김혜진(가명,23세)씨는 그동안 여드름 관리를 소홀히 했던 것에 대해 막심한 후회를 하고 있다. 학생일 때에는 학업에 열중하느라 제대로 된 여드름 치료를 받지 못했고, 틈 날때마다 손으로 여드름을 짜게 됐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난 이후 성인이 되어서는 울긋불긋하고 울퉁불퉁하게 변해버린 피부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다.

여드름 흉터와 자국을 확실히 없애겠다는 다짐을 한 혜진씨는 다방면으로 치료법을 알아보게 됐다. 양방치료, 한방치료 등 여러 상담 끝에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지금의 피부 상태는 피부 속 깊은 진피층까지 손상이 된 상태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피부의 울퉁불퉁거림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꼼꼼한 치료 계획을 잡아 피부 속부터 치료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방법! 모자이크 시술은?
모자이크는 여드름 흉터 등의 흉터제거, 모공축소, 피부톤과 피부결 개선 등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는 레이저 장비이다. 모자이크에서 나오는 마이크로 레이저 빔은 피부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표피부터 진피까지 미세 괴사기둥을 만들어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피부 손상이나 박피 없이도 여드름 흉터와 자국을 치료하는 효과가 입증되어 그간 여러 환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시술이다.


▶ 울퉁불퉁 여드름 흉터! 겉만 치료해서는 완치 어렵다
모자이크 시술로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는 케이스라면 여드름 흉터의 깊이가 그리 심각하지는 않은 상태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여드름을 짜낸 이후 제대로 소독을 하지 않아 염증세포나 세균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침투한 경우에는 자가치유를 위한 정상적인 혈관의 흐름이 방해받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흉터가 파여있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여드름 흉터 및 자국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 모자이크 시술과 피부 속 진피층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고 제멋대로 엉겨붙은 섬유세포를 끊어 재배치시켜주는 아큐스컬프 시술을 병행하면 더욱 확연한 피부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 리프팅 효과로 소문난 아큐스컬프! 과연 여드름 흉터에도 효과적일까?
기존에 울퉁불퉁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할 때는 피부 밑에서 표피층을 당기고 있는 단단한 흉터조직을 끊어주어 피부를 편평하게 만드는 진피하절제술(subcision)을 널리 사용했다. 그러나 이방법은 흉터조직의 진피층내 손상되어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 및 재배치 효과가 없었다. 이에 비해 아큐스컬프 시술은 피부 밑 흉터조직을 끊어주는 동시에 진피내 열전달효과로 피부 재생 물질 분비를 촉진시켜 울퉁불퉁함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피부의 자가재생능력을 극대화시켜 치료 효과에도 확연한 차이가 있는 것이 입증되어 최근 여드름 흉터 치료에 적극적으로 도입되어가는 추세다.

피부과 전문의 김세희원장은 “여드름은 처음 생겼을 때부터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초기관리 미흡으로 여드름 흉터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라면 꾸준한 흉터 치료 및 관리를 통해 울퉁불퉁함과 울긋불긋함을 동시에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성형외과 전문의 김세진 원장은 “그동안 아큐스컬프는 성형외과에서, 모자이크는 피부과에서 전문적으로 시술하여 동시에 시술받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고, 흉터치료 효과가 극대화되기 어려웠으나, 두 가지 시술을 병행하기 시작하면서 여드름 흉터 치료 환자에 있어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상태”라고 전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사진> 세진성형외과/피부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