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진언론보도

아주 경제 보도자료 ) 태양 아래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자외선, 외부 자극, 피부 노화 등 여러 원인으로 다양한 부위에 색소침착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거무튀튀하게 변색된 피부는 여성들에게 있어 늘 감추고 싶은 약점인데요.

여드름 또는 레이저시술 후 색소침착과 같이 주로 얼굴 부위에 나타나 사계절 내내 눈에 띄기 쉬운 색소침착은 계절에 상관 없이 치료를 받지만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등 신체 부위에 색소침착 병변이 있는 환자들은 피부 노출 면적이 넓어지는 여름이 되면 더 많은 스트레스가 가중돼 치료받기를 원합니다.


◆ 바디 색소침착
검은 피부톤을 개선시키는 리본토닝과 미백관리, 혈액순환 개선치료 등으로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여드름 후유증 색소침착
검은 색소침착과 붉은 색소침착이 함께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혈관레이저와 리본토닝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토피 색소침착
대개 목, 팔 안쪽이나 무릎 뒤쪽 등 피부가 접혀 습해지기 쉬운 부위에 나타나며, 아토피 색소침착의 특성상, 치료시에는 먼저 피부염 증상을 완화시킨 후 색소침착을 치료하게 됩니다.

◆ 레이저 시술 부작용 색소침착
병변 부위의 피부를 진정시킨 후 멜라닌 색소를 억제시키고 혈액순환 촉진과 함께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어 치료합니다.

◆ 자외선 과다 노출로 인한 색소침착
피부가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쿨링팩, 진정관리 등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톤이 부분부분마다 검게 변색된 경우에는 미백관리를 통해 비타민·미백제를 침투시키는 동시에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추천되고 있습니다.

 

색소침착 증상은 피부 속에 있던 멜라닌 색소 세포들이 활성화되면서 나타나는데.

피부가 거무튀튀해진 원인이 각질이라고 생각해 타올을 이용해 강하게 문지르거나 단단한 스크럽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더욱 검게 변하거나 모낭염, 접촉성피부염 등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김세희 세진피부과 원장은 “색소침착은 진피 내 멜라닌 색소가 자외선이나 외부 자극에 반응해 검은 색이 표피에 드러난다”고 설명하고 “한번 생긴 색소침착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기가 어렵고, 증상을 방치하거나 잘못된 관리를 하게 되면 병변 부위가 더욱 진해져 1년 이상의 긴 치료기간을 요하므로 하루 빨리 치료받아 피부 자신감을 되찾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