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철피부관리/봄철세안법]까칠해진봄피부는올바른세안법으로해결하자!

[봄철피부관리/봄철세안법]까칠해진봄피부는올바른세안법으로해결하자!

 

 

 

 

 

안녕하세요.

봄철에는 이유없이 피부가 까칠하고 하얗게 각질도 잘 일어나죠.
그 이유는 피부 밸런스가 깨졌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건강하려면 수분과 유분의 균형이 맞아야 하는데 유수분 밸런스를 위한 아주 중요한 관문이 바로 클렌징입니다.
하지만 클렌징을 무조건 깨끗이 씻어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클렌징의 목적은 피부의 과다한 노폐물과 유분을 없애기 위한 것이지 피부 수분까지 제거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따라서 봄철 피부가 까칠하다면 지나치게 수분을 많이 빼앗기고 있다는 증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봄철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아침,저녁 건강 클렌징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침 세안은 밤사이 생긴 노폐물을 제거!
아침 세안은 밤사이 분비된 피지와 먼지 등을 깨끗이 씻어내는게 주목적입니다.
전날 저녁에 깨끗이 씻었기때문에 대충 세안을 하기도 하는데 그렇게 하시면 안돼요!
수면을 취하는 동안이야말로 피부활동이 가장 왕성한 시간이므로 그만큼 피부엔 피지와 노폐물들이 다시 생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침 세안시에는 화장을 지우지 않아도 되므로 유성제품보다는 수성제품의 클렌저를 사용해 주시구요 

거품이 잘 나는 폼클렌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세안순서는 이마,코의 T존부터 씻고 마지막으로 볼부분을 씻습니다.
볼을 씻을때는 볼을 감싸 안듯이 입주위부터 귀쪽을 향해서 밑에서부터 원을 그리듯이 문지르며 씻어 나가세요.
마지막으로 물을 끼얹는다는 느낌으로 미지근한 물로 헹궈줍니다.

 

 

 

 

 

 

 

 

 

 

저녁 세안은 메이크업을 지우고 저녁 피부관리를 해야하므로 꼼꼼히!
저녁 세안은 하루종일 먼지와 오염물질에 노출되고 스트레스와 피로까지 누적된 피부를 

화장과 오염물질로부터 해방시키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저녁세안은 아침세안과는 다르게 이중세안으로 꼼꼼하게 화장기를 지우고 얼굴의 노폐물울 닦아주셔야 해요.
세안하기 전에 우선 클렌징크림 또는 오일로 화장을 지워줍니다.
클렌징 제품은 마사지 하듯이 얼굴 전체에 펴바르고 티슈로 닦을대는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향해 지워주세요.
세안시에는 폼클렌징을 먼저 손바닥에서 충분한 거품을 만든다음 얼굴에 원을 그리듯이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특히 피지분비가 많은 T존은 세심하게 여러번 닦아주세요.
헹굴때는 미지근한 물로 3~4번 헹구고 마지막은 찬물로 헹구어 모공울 수축시켜 줍니다.

 

 

 

 

 

 

 

 

 

 

 

일주일에 한번은 모공 속까지 케어하는 딥클렌징!
우리가 매일 하는 클렌징은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피지,땀 등은 씻어낼수 있지만 

모공 깊숙한 곳의 때나 노화된 각질의 완전한 제거는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는 피부 깊은곳의 더러움과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닦아내는 딥클렌징을 해주세요.

 

 

클렌징의 1차적인 기능은 각질을 제거해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2차적 기능은 피부상태를 깨끗이 해서 피부의 영양분을 잘 받아들이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또한 트리트먼트의 효과를 한층 높이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각질제거가 필요해요.
일반적으로 정상피부와 건성피부의 경우 일주일에 한번, 지성피부인 경우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해요.
그리고 딥클렌징을 하게되면 피부가 당기게 되므로 충분한 수분공급이 뒤따라 줘야해요.
딥클렌징 후 화장솜에 수분을 충분히 적셔 10~20분 정도 올려주면 수분공급이 되어 피부에 좋답니다.

 


봄철 까칠한 피부 세진피부과가 알려드린 세안법으로 관리하시고 봄철 피부고민에서 벗어나세요!